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입학

경복포커스

[경복뉴스] 경복대 유아교육학과, 선배가 들려주는 우수 재학생 특강... ‘보육실습, 걱정 NO! NO!’ 주제로 발표

경복대학교 2023.06.08 조회수 1,092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 유아교육학과, 선배가 들려주는 우수 재학생 특강... ‘보육실습, 걱정 NO! NO!’ 주제로 발표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지난 5월 10일~11일 양일간 남양주캠퍼스에서 보육실습을 앞둔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배가 들려주는 우수 재학생 특강’을 실시했다,

우수 재학생 특강은 재학 기간 중 평점 4.0 이상의 선배가 들려주는 경복대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학습법 특강 프로그램으로 이번 1학기는 ‘보육실습, 걱정 NO! NO!’라는 주제로 보육실습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특강은 2022학년도 산학협력 우수 어린이집으로 보육실습을 다녀온 유아교육과 반지연 졸업생(2023.2월 졸업)이 10일에, 서혜주 졸업생(2023.2월 졸업)이 11일에 강사로 초빙되어 보육실습 현장의 생생한 사례를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보육실습 기간 동안 영유아 관찰 기록 및 보육실습 일지 작성, 수업계획안 작성 방법 등을 실제 예시를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학생들이 보육실습 기간 동안 느끼는 시행착오의 두려움을 또 다른 배움의 기회로 삼으라는 메시지와 응원을 해주어 후배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아교육학과는 보육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예비 보육교사로서 현장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교직 적성 점검 및 미래 직업 선택에 대한 확신을 갖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보육실습 사전교육, 어린이집 사전방문, 교수별 실습 순회지도, 보육실습 사후평가회 등 일련의 단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복대 유아교육학과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생애설계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2급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우수 유치원과 국공립어린이집, 직장어린이집 등 우수한 영유아 교육기관에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유아교육학과는 2021 교육부 취업률 통계조사에서 88.4%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으며, 교육부 주관 3~4주기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A등급’, 국공립 유치원 임용고시 합격자 다수 배출 및 우수 영유아 교육기관 취업 등 대내외적으로 교육역량이 우수한 학과로 평가받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