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입학

경복포커스

[경복뉴스] 경복대학교 작업치료과, ‘청소년 진로체험 부스’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마을 공동축제 운영

경복대학교 2023.06.08 조회수 1,335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작업치료과, ‘청소년 진로체험 부스’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마을 공동축제 운영



경복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지난 5월 20일 남양주진접에 위치한 펀그라운드진접에서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작업치료과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에는 기관 추정 7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를 했고, 체험 부스에는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방문하여 작업치료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체험 부스에서는 데이케어센터에서 일하는 졸업생 이은정 씨의 도움을 받아 치매 노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시 사용하는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진행했다.

박은정 작업치료과 지도교수는 대기하는 학생들에게 노인 프로그램으로 석고 방향제 만들기가 사용되었을 때의 목적과 활용방안에 대한 분석내용을 학생들에게 설명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고등학생 이모 군은 “학교에서 석고만들기를 체험해 본적이 있었는데 이런 목적으로 장애인과 치매노인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다”고 말했다.

졸업생 이은정 씨는 “땀이 날 정도로 이렇게 많은 학생들을 한꺼번에 몰려서 힘들지만 뜻깊었고, 내가 하는 작업치료사의 일을 재학생과 일반인들이 알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어서 뿌듯했다”고 전했다.

행사를 총괄한 남양주 도시공사의 직원은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소속감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경복대학교에서 행사를 참여하게 되어서 행사가 풍성해지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다음번 행사에도 참여해 주길 부탁했다.

박은정 작업치료과 지도교수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작업치료적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